본문 바로가기
먹방기록/식당기록

부산 남천동 떡볶이 남천할매집 '남천할매떡볶이' 쫄깃한 가래떡볶이!!

by 찌니월드 2023. 11. 6.
728x90
반응형

부산 남천동 떡볶이 남천할매집 '남천할매떡볶이'

쫄깃한 가래떡볶이에 아삭한 양배추가 올라가 있는 떡볶이맛집

부산 남천동 분식집 남천할매집
주소:부산 수영구 황령대로489번길 33-6
TE:051-627-1114
주변 공영주차장 있음

주기적으로 오는 부산입니다.

벌써 여러번 오는 부산이지만, 부산 올때마다 떠오르는 건 '이번엔 뭘 먹어볼까?'라는 행복한 고민이 앞서는 것 같아요.

 

부산에 있는 유명한 떡볶이집은 다 방문해보고 싶은 마음에 이번엔 남천동에 위치한 남천할매집 떡볶이집을 찾았어요.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남천할매집 분식집으로 향했습니다.

매장 들어가는 골목 바로 앞에 "또뽀끼야'라는 떡볶이 분식집이 있어서 순간..여기인가 . .?! 헷갈렸는데요, 저 골목안으로 들어가면 떡볶이집이 또 있는데 바로 그곳이 남천할매집 입니다.

여기가 맞나...?! 싶은 골목으로 들어선순간 이렇게 떡볶이집을 찾을 수 있었어요.

간판이름이 남천할매집이라서 할머니가 운영하시는건가 싶었는데... 젊으신 분이 계셔서 약간 놀랬어요.

제가 원하고 바라던 떡볶이 비쥬얼입니다 ㅋㅋㅋㅋㅋ

 

저는 이렇게 빨간색이 진득하고 꾸덕한 양념의 떡볶이를 즐겨먹는데요, 마치 이가네떡볶이가 생각나는 비쥬얼이에요.

떡볶이는 1인분에 3,500원 .. 오징어 새우튀김은 한 개에 1,000원씩 팔고 있어요.

부산하면 역시 부산오뎅이 유명하죠! 1인분에 3500원씩에 팔고있구요, 저희는 또 다른 음식을 먹기 위해 오뎅은 생략하기로 했어요, 떡볶이와 튀김,순대를 주문했는데, 후기를 쓰는 이순간 오뎅도 먹을껄...후회가 남습니다.

 

남천할매집 가시는 분들이라면, 오뎅도 함께 주문해서 맛있게 드시고 오세요~ 

먹고 갈 수 있도록 안쪽에는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요.

더운여름철에 뜨거운 분식 먹기 힘든데,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어서 시원한 환경에서 먹을 수 있게 되어있었구요~

정수기도 있고 여러모로 깨끗하게 매장이 관리되어 있었어요.

 

드디어! 저희 떡볶이가 나왔습니다.

찐득한 떡볶이 양념에 튀김범벅으로 아주 군침이 도는 비쥬얼이에요.

 

이가네 떡볶이가 생각나는 이유는.. 바로 '무' 재료가 들어갔다는게 공통점이라 더욱 생각이 났나봅니다.

뒤이어 순대도 함께 나왔어요.

부산이라 그런지 순대에 막장이 함께 나왔어요. 막장에 찍어먹는 순대맛도 차암 매력적이었습니다.

순대와 내장 섞어서 주문했구요, 순대양도 아쉽지 않을만큼 나왔던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저는 밀떡을 좋아하는데, 이곳 떡볶이는 가래떡볶이에요. 

 

두터운 가래떡이라서 양념이 속속들이 베어있진 않았지만, 워낙에 떡볶이 양념장이 진득해서 함께 먹기 좋았어요.

 

아삭한 양배추가 함께 있다는게 신의 한 수 인 느낌이랄까...ㅋㅋㅋㅋㅋ 

가래떡볶이에 아삭한양배추까지 올려서 한 입 먹으니 어느새 떡볶이 순삭하고 왔습니다ㅋㅋㅋㅋ

물엿이 많이 들어갔는지 정말 떡볶이 양념 자체가 찐~~득 합니다.

 

국물떡볶이도 좋아하지만, 부산 왔다면 꼭 이렇게 진득한 양념장의 떡볶이가 생각이 나더라구요.

 

광안리 바다 가기에도 가까운 남천동에 들렸다면 '남천할매집'에서 맛있는 분식 즐겨보시길 바랄게요 :) 

728x90
반응형

댓글